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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공부

[객체지향프로그래밍] 03 _ 함수와 메서드

■ 함수란 (function)

  •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
  • 구현된(정의된) 함수는 호출하여 사용하고 호출된 함수는 기능이 끝나면 제어가 반환됨
  • 함수로 구현된 하나의 기능은 여러 곳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호출되어 사용될 수 있음

 

■ 함수 정의하기

  • 함수는 이름, 매개 변수, 반환 값, 함수 몸체(body) 로 구성됨
int add(int num1, int num2) {
    int result;
    result = num1 + num2;
    return result;
}

 

■ 함수 구현하기 예제

public class FunctionsTest {
	public static int addNum(int num1, int num2) {
    	    int result;
            result = num1 + num2;
            return result;
    }
    
    public static void sayHello(String greeting) {
    	System.out.println(greeting);
    }
    
    public static int calcSum() {
    	int sum = 0;
        int i;
        
        for( i=0; i<=100; i++) {
        	sum += i; 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sum;
    }
    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int n1 = 10;
        int n2 = 20;
        
        int total = addNum(n1, n2);
        int num = calcSum();
        
        System.out.println(total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num);
    }
}

 

 

 

 

■ 함수 호출과 스택 메모리

  • 스택 : 함수가 호출될 때 지역 변수들이 사용하는 메모리
  • 함수의 수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반환되는 메모리 

 

 

 

 

 

■ 메서드 (method)

  •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
  • 멤버 함수 (member function) 이라고도 함
  • 메서드를 구현함으로써 객체의 기능이 구현됨
  • 메서드의 이름은 그 객체를 사용하는 객체(클라이언트)에 맞게 짓는 것이 좋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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