■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 이다.
-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 로 선언 함
-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
int orderId;
String buyerId;
String sellerId;
int productId;
String orderDate;
}
- 주문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
int studentNumber;
String studentName;
int majorCode;
String majorName;
int grade;
}
- 회원 클래스
public class UserInfo {
String userId;
String userPassWord;
String userName;
String userAddress;
int phoneNumber;
}
■ 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
- 객체를 정의하고
-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- 각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■ 클래스 코딩
-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
-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.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
-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728x90
반응형
'java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객체지향프로그래밍] 04 _ 인스턴스 생성과 힙 메모리 (heap memory) (0) | 2022.02.03 |
---|---|
[객체지향프로그래밍] 03 _ 함수와 메서드 (0) | 2022.01.12 |
[객체지향프로그래밍] 01 _ 객체(Object)란? (0) | 2021.12.22 |
[JAVA] 입출력 _ Scanner,BufferedReader, StringTokenizer (0) | 2021.11.02 |
[기초알고리즘문제해결] 7번 (0) | 2020.07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