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java공부

[객체지향프로그래밍] 02 _ 클래스로 구현

■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blueprint) 이다.

  •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(member variable) 로 선언 함
  • 학생 클래스
public class Order {
    int orderId;
    String buyerId;
    String sellerId;
    int productId;
    String orderDate;
}

 

  • 주문 클래스
public class Student {
    int studentNumber;
    String studentName;
    int majorCode;
    String majorName;
    int grade;
}

 

  • 회원 클래스
public class UserInfo {
    String userId;
    String userPassWord;
    String userName;
    String userAddress;
    int phoneNumber;
}

 

 

 

■ 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는 

  • 객체를 정의하고
  •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역할을 메서드로 구현하고
  • 각 객체간의 협력을 구현

 

 

■ 클래스 코딩

  •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
  • java 파일 하나에 클래스는 여러 개가 있을 수 있지만, public 클래스는 하나이고, public 클래스와 .java 파일의 이름은 동일
  • camel notation 방식으로 명명
728x90
반응형